[오늘의 키워드] 비싸진 카네이션 外

  • 6년 전

◀ 앵커 ▶

오늘의 키워드입니다.

▶ 비싸진 카네이션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카네이션 값이 크게 올랐다는 반갑지 않은 소식입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경매 시세에 따르면 최근 한 달 평균 카네이션 가격은 지난해보다 30% 가까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국내 재배 면적이 줄어든데다 지난겨울 혹한으로 카네이션 생산량이 줄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다 최근에는 카네이션 수입량이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적도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재배 조건이 좋은 콜롬비아산 카네이션이 중국산을 제치고 수입 물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 마오쩌둥 손자

지난달 북한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소문이 돌았던 마오쩌둥의 손자가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중국의 국영 조선업체인 중국선박공업집단이 지난 4일 고위 인사들의 방문 소식을 발표하면서 공개한 사진입니다.

맨 왼쪽에 군복을 입은 사람이 바로 마오쩌둥의 친손자 마오신위인데요.

지난달 중국 관광객 30여 명이 북한에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직접 병원을 찾는 등 극진한 예우를 하면서 마오신위가 숨졌다는 보도가 나왔었는데요.

사진이 공개되면서 마오신위의 사망설은 사라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단식 '조롱' 논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특검을 요구하며 시작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단식을 두고 여러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 원내대표가 단식을 발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농성장 인근에 CCTV를 설치해 감시하자는 글이 올라오는가 하면,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연휴 기간에 단식 현장을 직접 가보는 '김성태 투어'를 계획 중이라는 이야기가 돌았다고 합니다.

또 지난 4일에는 보낸 사람을 알 수 없는 피자가 배달되기도 했다는데요.

이런 조롱 논란을 두고 김 원내대표의 단식 농성이 국민에게 설득력을 얻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도 나오지만 폭행이나 허위사실 유포는 잘못된 것이란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우주소년 아톰

'우주소년 아톰'이란 제목의 만화영화로 인기를 끌었던 일본 만화 '철완 아톰'의 원화 1장이 프랑스 경매에서 고가에 낙찰됐다고 합니다.

1956년 잡지에 게재된 가로 세로 35X25cm의 원화입니다.

아톰이 악당과 싸우는 장면이 6프레임에 걸쳐 그려져 있는데요.

일본 애니메이션의 아버지로 불리는 데쓰카 오사무의 작품이 유럽 경매에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10여 명의 입찰자들이 경쟁을 벌인 끝에 이 그림은 유럽에 사는 남성에게 27만 유로, 우리 돈 약 3억 5천만 원에 낙찰됐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키워드였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