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 작년
◀ 앵커 ▶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에 대해 검찰이 오늘 새벽 횡령과 배임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영장 발부 여부는 이르면 오늘 중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전 회장은 혐의는 부인하면서도, 영장 실질심사를 포기하고 수사에 협조할 뜻을 밝혔습니다.

◀ 앵커 ▶

아랍에미리트에 이어 스위스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다보스 포럼 특별연설을 통해 국제 협력과 연대 방안을 제시하고 우리나라의 역할을 소개합니다.

윤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의 적은 이란이라는 발언에 대해 이란 외무부가 주이란 한국대사를 초치해 항의했습니다.

◀ 앵커 ▶

## 광고 ##동거여성과 택시기사를 잇따라 살해한 혐의로 구속 송치된 이기영에 대한 검찰 수사 결과가 오늘 발표됩니다.

검찰은 이기영이 하천에 유기했다고 진술한 동거녀의 시신 수색 상황도 함께 발표할 예정인데요.

앞서 이기영의 집에서 발견된 혈흔은 숨진 동거여성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앵커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장연과 서울시가 오늘로 예정된 면담 방식을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오세훈 시장과 단독 면담을 요구하고 있지만, 서울시는 다른 장애인단체들과 함께 만나야 한다는 입장인데요.

양측이 합의하지 못하면 내일부터 지하철 탑승 시위가 재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앵커 ▶

찬 바람이 잦아들고 황사가 유입되면서 서쪽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를 오르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녁부터는 수도권과 강원 내륙과 산지에 비 또는 눈이 내리기 시작해, 밤에는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으로 확대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