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 작년
◀ 앵커 ▶

얼굴 부상으로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손흥민 선수가 오늘 카타르에 입국해 벤투 감독이 이끄는 월드컵 대표팀에 마지막으로 합류합니다.

주장 손흥민은 카타르에서도 등번호 7번을 달고 뛰게 됐는데요.

대표팀은 오늘부터 비공개 훈련을 실시하며 전술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 앵커 ▶

반세기 만에 다시 사람을 달에 보내는 기술을 시험하기 위한 미국 우주탐사선 아르테미스 1호가 발사됩니다.

마네킹을 태운 아르테미스 1호가 발사에 성공하면, 42일간 달 궤도 비행을 시도하는데요.

나사는 2025년 실제 우주비행사가 달을 밟는 걸 최종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 앵커 ▶

코로나19 이후 치러지는 세 번째 수능을 하루 앞둔 오늘, 전국의 시험장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됩니다.

올해 수능은 오전 8시 40분 전국 1천373개 시험장에서 치러지며 응시자 규모는 50만8천여 명인데요.

큰 추위는 없을 거라고 합니다.

◀ 앵커 ▶

10.29 참사와 관련해 국회 출석을 거부해오던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이 오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여야는 늑장 대응, 부실 대응 의혹 등을 캐물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직무유기 혐의를 받는 류미진 당시 서울경찰청 상황관리관도 함께 증인으로 채택돼 출석합니다.

◀ 앵커 ▶

정부가 10.29 참사 유가족이나 부상자들의 심리 상담 이후 전문적 진료를 위해 의료단체와 협력해 심리·진료 연계센터를 운영합니다.

정신과적 진료가 필요할 경우 진료연계센터가 적합한 의료기관을 배정해 정신적 충격 극복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