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 5년 전

◀ 앵커 ▶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현 정부 들어 최대 규모인 7개 부처에 대해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 앵커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는 박영선 의원이, 행정안전부에는 진영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 앵커 ▶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에 대한 제재 예외는 없고 트럼프 대통령이 결정하면 오히려 제재는 더 강화될 것이라고 미 국무부 고위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북미 대화 재개는 북한에 달려있다고도 했습니다.

◀ 앵커 ▶

세계 여성의 날, 올해 주제는 균형입니다.

불균형, 불평등한 세상을 바로잡자는 건데, 가사노동, 임금체계, 직장내 처우에서 여성들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살펴봅니다.

◀ 앵커 ▶

어린이집 교사가 서너살 아이들을 학대했는데도, 기소조차 되지 않았다는 어제 보도에 학부모들이 분노했습니다.

그런데 경찰이 이런 학대 행위가 담긴 CCTV 영상의 상당수를 누락시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앵커 ▶

클럽 버닝썬이 영업 중단 3주가 지나도록 폐업 신고를 안하고 있습니다.

최대 수십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세금을 내지 않기 위한 꼼수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 앵커 ▶

어제 극적 합의를 이룬 택시업계와 카카오가 올 상반기 플랫폼 택시를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기술을 승용차가 아닌 택시와 결합하는 건데, 이용자 측면에서 달라지는 점, 짚어보겠습니다.

◀ 앵커 ▶

정부가 국공립 유치원을 늘리겠다고 했지만, 정작 현재 운영중인 국공립중 정원을 채우는 유치원이 드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접근성, 방과후 프로그램 부족 등이 원인으로 꼽혔는데, 실태 취재했습니다.

뉴스데스크 지금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