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오염수 방류 D-1…“탄핵” 꺼낸 민주당
  • 8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8월 23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정욱 변호사,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이승훈 변호사님. 오늘 저녁부터 여러 집회성 장외 여론전이 민주당에 예고되어 있는 것으로 저도 알고 있는데. 김용민 의원이 탄핵 한두 번 이야기한 것은 아니지만,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 이것을 계기로 해서 탄핵 발의하자는 이야기를 또 어제 했네요?

[이승훈 민주당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네. 본인의 이제 개인적인 생각인 것 같고요. 국민들 입장에서 보면 이 핵오염수 방류가 굉장히 충격적인 것은 맞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일본에서 이루어지는 일에 대해서 대통령 탄핵까지 논의한다고 하는 것은 조금 정치적인 불안이 야기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신중한 발언이 필요할 것 같고요. 다만 조금 안타까운 것은 내일부터 핵오염수가 방류된다고 하는데 하루에 500t, 30년 가까이 이렇게 방류되는 것들이 굉장히 국민들의 불안을 키울 것으로 보이고. 그럼으로써 우리나라의 어민들이라든가 상인들에게 굉장히 심한 타격을 줄 것 같은데요. 우리가 환경 캠페인을 하면서 기후 변화를 걱정하고, 국민들이 ‘바다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자. 플라스틱을 버리지 말자.’ 이런 이야기들을 하는데 바다에 존재하는 어떤 어류 생태계가 이런 핵오염수로 굉장히 악화되어서 이런 것들이 결과적으로 점차적으로 국민들에게 피해가 오지 않을까 굉장히 우려되는 현실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