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5월 26일 뉴스센터13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5월 26일 뉴스센터13

■ 차세대 소형 2호 등 위성 5기 교신 성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어제(25일) 누리호에 실려 발사된 차세대소형위성 2호가 목표 궤도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 이어 양방향 교신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큐브위성 7기 중 4기도 교신에 성공했고, 나머지 위성들에 대해서는 교신 시도 중입니다.

■ 시찰단 오후 귀국…"방류 반대"·"거짓 선동"

더불어민주당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에 반대하는 국민 서명운동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거짓 선동에 나서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5박6일 일정을 마친 오염수 시찰단이 오늘 오후 귀국합니다.

■ '곽상도 50억 의혹' 하나금융지주 압수수색

검찰이 곽상도 전 의원의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과 관련해 하나금융지주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앞서 검찰은 김정태 전 하나금융 회장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한 데 이어 이틀 만에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 바 있습니다.

■ 돼지고기·고등어 할당관세…"가격 안정 유도"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수입 돼지고기와 고등어에 일정 기간 관세를 낮추는 할당관세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국제가격이 상승한 원당과 설탕에 대해서도 할당관세를 추진하고, 소고기는 할인 행사와 판매가격 공개 등을 통해 가격 안정을 유도할 방침입니다.

■ 일본서 대낮 총격…경찰 2명 등 4명 숨져

일본 중부 나가노현에서 대낮에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두르고 총까지 발사하면서 경찰관 2명 등 모두 4명이 숨졌습니다. 경찰과 대치하던 용의자는 범행 12시간 만에 붙잡혔습니다.

#누리호_교신성공 #시찰단 #곽상도 #하나금융지주 #할당관세 #일본_총격사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