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5월 10일 뉴스센터12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5월 10일 뉴스센터12

■ 태영호 최고위원직 사퇴…"모든 논란 제 책임"

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이 오늘 오후 당 윤리위원회 징계 결정을 앞두고 자진사퇴했습니다. 태 최고위원은 "저의 부족함으로 여러 논란을 만들어 국민과 당원들, 당과 윤석열 정부에 큰 누를 끼쳤다"며 모든 논란은 자신의 책임이라고 말했습니다.

■ "새 나라 위해 달려온 1년…국민만 보겠다"

취임 1주년을 맞은 윤석열 대통령이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1년이었다며, 앞으로도 국민만 바라보고 일하겠다고 자신의 SNS에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기념행사는 따로 하지 않고 당 지도부와 오찬을 하며 향후 국정운영 방향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 '건축왕' 일당에 범죄단체죄…징역 최대 15년

인천시 미추홀구 일대에서 전세사기 행각을 벌인 이른바 '건축왕' 일당에게 범죄단체죄가 적용됐습니다. 전세사기 사건을 저지른 일당에게 해당 혐의가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경찰은 건축업자 A씨 등 51명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입니다.

■ 취업자 35만명 늘어…2개월 만에 증가폭 둔화

지난달 취업자 수가 1년 전보다 35만4천명 늘었습니다. 지난 3월 10개월 만에 반등한 뒤 지난달부터 취업자 수 증가 폭이 둔화하고 있는데, 청년층과 제조업 취업자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한낮 초여름 더위…서울 26도·의성 27도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가운데 낮동안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때아닌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이 26도, 경북 의성이 27도까지 올라가며 다소 덥겠습니다. 중서부 지역엔 미세먼지로 공기질이 나쁘겠습니다.

#태영호 #윤대통령 #건축왕 #취업자 #초여름_더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