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오늘

  • 2년 전
◀ 앵커 ▶

당초 오늘까지였던 10.29 참사 피해 신고 기간이 다음주 화요일까지 일주일 더 연장됐습니다.

참사 희생자와 부상자, 또 현장에서 구조하다 다친 사람도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용산구청 근처에는 '10.29 재난 심리지원 카페'가 문을 엽니다.

이번 참사로 정신적 피해를 입은 사람이면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 앵커 ▶

'10.29 참사'로 미뤄졌던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가 오늘 진행됩니다.

대통령비서실과 국가안보실, 대통령경호처를 대상으로 한 오늘 국감에서는 '10·29 참사'를 둘러싼 여야 공방이 예상되는데요.

윤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경질을 촉구하는 민주당에 맞서 정부와 국민의힘은 진상 규명과 수사가 먼저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대통령실 용산 이전에 따른 예산과 윤 대통령 순방 당시 불거진 '비속어 논란'을 둘러싼 설전도 예상됩니다.

◀ 앵커 ▶

조 바이든 미국 정부의 집권 2년에 대한 평가 성격의 중간 선거가 우리 시간으로 오늘 저녁부터 치러집니다.

미국은 이번 선거에서 우리 총선처럼 의원들을 대거 교체하는데요.

상원 의원은 3분의 1 정도인 35명, 하원 의원은 435명 전원, 주지사는 36명을 새로 뽑습니다.

◀ 앵커 ▶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스의 한국시리즈.

오늘 우승 트로피의 주인을 가릴 수 있을까요.

어제 5차전에서 9회 말 끝내기 홈런으로 역전승을 거둔 SSG는 이제 한 경기만 더 이기면 우승 트로피를 가져가게 되고요.

키움이 승리하면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가 내일 7차전에서 최종 주인을 가리게 됩니다.

◀ 앵커 ▶

오늘 저녁,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월식'을 볼 수 있습니다.

오후 6시 8분부터 달의 왼쪽 부분이 지구 그림자에 들어가기 시작하고요.

이후 저녁 7시 16분부터 1시간 25분 가량 개기월식이 이어져 붉게 변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개기월식은 3년 뒤인 2025년 9월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