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오늘

  • 2년 전
◀ 앵커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오늘 오후, '이태원 참사' 관련 현안보고를 받습니다.

사고 수습과 피해자 지원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데 여야가 공감하면서 필수 현장 요원을 제외한 소수의 정부 관계자만 참석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오늘 보고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윤희근 경찰청장,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행 등만 참석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가 오늘부터 보름간 진행됩니다.

다만 '이태원 참사'로 국가 애도 기간이 선포되면서 별도의 개막식 없이 본행사만 열릴 예정인데요.

백화점, 마트, 온라인몰, 편의점 등 2천3백여 개 업체가 참여해 할인 행사에 나설 계획입니다.

◀ 앵커 ▶

## 광고 ##정부가 오늘부터 일본과 대만, 마카오 등의 국민들에 대해 비자 없이 우리나라에 입국할 수 있도록 다시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들 국가가 우리 국민에 대해 무비자 입국을 재개하면서 우리도 문을 연 건데요.

이번 조치로 코로나19 상황에서 무비자 입국이 중단됐던 91개 나라 국민들이 다시 비자 없이 국내에 들어올 수 있게 됐습니다.

◀ 앵커 ▶

오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1차전이 열리는데요.

경기는 예정대로 진행되지만, 시구 행사가 빠졌고, 응원단의 단체 응원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또, 선수단과 심판 전원이 모자 왼쪽에 애도 리본을 달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