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오늘

  • 2년 전
◀ 앵커 ▶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물론 오미크론 BA.1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코로나19 2가 백신 사전예약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사전예약 우선 대상은 면역저하자와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60세 이상 고령층 등이며, 다음달 11일부터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어제 저녁 9시까지 전국에서 집계된 신규 확진자는 3만 7천254명으로 11주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 앵커 ▶

지난 7월 숨진 아베 전 일본 총리의 국장이 오늘 도쿄에서 열리는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 등 우리 고위급 조문단이 일본을 방문합니다.

한 총리는 1박 2일간 머물며 조문 외교를 할 예정인데요.

미국 정부를 대표해 일본을 찾은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오늘 만나고, 내일은 기시다 일본 총리를 면담할 예정입니다

◀ 앵커 ▶

지명자들의 잇딴 낙마로 새 정부 들어 내내 공석이던 보건복지부 장관 자리에 세 번째로 지명된 조규홍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오늘 열립니다.

조 후보자는 공직 퇴직 이후 국제기구에서 일하며 3억 원에 가까운 연봉을 받으면서 억대의 공무원 연금도 동시에 받은 사실이 알려져 부적절 논란이 일었는데요.

더불어민주당은 조 후보자에 대해 "자격 미달"이라며 검증을 벼르고 있고 국민의힘은 "억지 공세를 중단하라"며 맞서고 있어, 여야 공방이 예상됩니다.

◀ 앵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이화영 킨텍스 대표이사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검찰은 이화영 대표가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지내던 지난 2018년부터 올해 초까지 쌍방울에서 4억 원의 뇌물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재명 대표와 쌍방울의 연관성을 들여다보는 검찰 수사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오늘 우리나라 남자 축구 대표팀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평가전에 나섭니다.

11월에 개막하는 카타르 월드컵 대비 최종 모의고사 격인데요.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 등 유럽파를 포함한 최정예 선수들이 손발을 맞춰볼 마지막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