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오늘

  • 2년 전
◀ 앵커 ▶

코로나19 해외유입 확진자 증가에 따라 방역당국이 오늘부터 해외 입국자에 대한 방역 조치를 강화합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해외 입국자는 입국 후 3일 이내 받아야 했던 PCR 검사를 하루 이내에 받아야 합니다.

또 요양병원과 시설의 대면면회도 오늘부터 중단됩니다.

◀ 앵커 ▶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을 두고 경찰 내부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경찰직장협의회는 오늘부터 닷새간 경찰국 신설 반대 대국민 홍보전에 나섭니다.

협의회는 서울역과 용산역에서 경찰국 신설의 부당성을 시민에게 호소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 앵커 ▶

오늘부터 사흘간 대정부 질문이 진행됩니다.

정권교체로 5년 만에 여야 공수가 바뀐 상황에서 이뤄지는 첫 대정부 질문으로, 대통령실 인사 부실 검증 논란, 탈북 어민 북송 사건 등 현안에 대한 여야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앵커 ▶

오늘부터 내달 1일까지 수도권 5개 지구 4천7백여 가구의 공공분양 사전청약이 진행됩니다.

이번 청약에는 남양주왕숙과 고양창릉 등 3기 신도시 물량이 대거 포함되는데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제곱미터 물량이 모든 지구에 포함되고, 사전청약 분양가는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책정됐습니다.

◀ 앵커 ▶

김포와 일본 하네다를 잇는 항공편이 오늘부터 매일 운항됩니다.

한일 교류의 상징인 김포-하네다 노선은 지난달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여 만에 운항이 재개됐는데요.

이번 증편으로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횟수는 기존 주 8회에서 주 28회까지 늘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