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오늘

  • 2년 전
◀ 앵커 ▶

행정안전부 내 경찰국을 신설하는 내용이 담긴 시행령안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될 전망입니다.

경찰국 신설안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입법예고 기간을 거친 뒤, 지난 21일 차관회의를 통과했는데요.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되면 다음 달 2일부터 행안부 경찰국이 출범하게 됩니다.

◀ 앵커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독대 형태로 업무 보고를 합니다.

보고 내용에는 한 장관이 취임 후 제시한 '이민청' 구상과 촉법소년 연령 하향,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위헌소송 현황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8.15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자와 관련해서도 보고가 이뤄질지 관심이 쏠립니다.

◀ 앵커 ▶

어제부터 시작된 새 정부 출범 후 첫 대정부 질문이 오늘 '경제 분야'를 주제로 이어집니다.

최근 경제 복합위기를 두고 야당은 현정부의 관리 실패를 지적하고, 여당은 지난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등에 원인을 돌리며 공방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앵커 ▶

인하대학교가 교내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망 사건과 관련해 준강간 치사 혐의로 구속된 남학생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열고 징계를 결정합니다.

앞서 인하대는 학칙 제50조 징계규정에 따라 가해 학생을 상벌위원회에 회부 했는데요.

근신과 유기정학, 무기정학, 퇴학 가운데, 퇴학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