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오늘

  • 2년 전
◀ 앵커 ▶

카카오 먹통 사태로 이어진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현장에 대한 경찰과 소방당국의 합동감식이 오늘도 이틀째 계속됩니다.

어제 1차 감식에서는 지하 3층 배터리실에서 전기적인 요인으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잠정 조사됐습니다.

◀ 앵커 ▶

우리 군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등의 위협을 상정해 기동훈련을 하는 '2022 호국훈련'이 오늘부터 12일간 실시됩니다.

이종섭 국방장관은 훈련에 앞서 어제 합동참모본부를 찾아 북한의 직접적 도발이 발생하면 망설임 없이 자위권 차원의 단호한 초기 대응을 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 앵커 ▶

오늘 국정감사에서는 김문수 경사노위 위원장에 대한 국회 차원의 고발 여부를 놓고 여야가 맞붙을 걸로 보입니다.

김위원장은 문재인 전 대통령을 김일성주의자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는데요.

더불어민주당은 김 위원장을 국회 모욕죄 등으로 고발하려는 반면, 국민의힘은 '사상의 자유'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오늘 정부는 공공기관 예산 효율화와 복리후생 분야에 대한 혁신 계획을 발표합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이에 앞서 "먼저 내년까지 1조1천억 원 규모의 공공기관 경상경비를 줄이겠다"고 밝혔고요.

공공기관의 사내 대출도 개선하겠다고 말했는데, 구체적인 방안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오늘부터 응급실 진료 전 코로나19 검사 의무가 해제됩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어도 응급실 진료부터 받을 수 있고, 의심환자는 응급실에서 1인 격리 병상이 아닌 일반 병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앵커 ▶

다음달 미국 메이저리그 연합팀과 국내 프로야구 올스타 선수들이 맞붙는 '2022 MLB 월드투어, 코리아 시리즈'의 입장권 예매가 오늘 시작됩니다.

좌석 가격은 외야 3·4층 6만 원부터 다이아몬드석 최대 39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 앵커 ▶

러시아의 핵 무기 사용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오늘부터 오는 30일까지 대대적인 핵 억지 연습에 돌입합니다.

러시아 국경에서 1천 킬로미터 떨어진 유럽 서부에서 진행하는 '스테드 패스트 눈' 훈련인데요.

이번 훈련에는 14개 국가가 참여하며 미국의 장거리 전략폭격기 B-52를 포함한 항공기 60대가 투입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