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오늘의 주요뉴스

  • 4년 전
◀ 앵커 ▶

미 국방부 고위 당국자가 한·미연합훈련 재개와 전략자산 전개 방안을 한국과 긴밀히 논의 중이라며,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에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미국을 전격 방문한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과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합니다.

◀ 앵커 ▶

북한이 노동신문을 통해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가 시작에 불과"하다며, 추가 도발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의 비판 성명에 대해선 별다른 반응을 내놓지 않았고, 예고했던 군사 행동 조짐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 앵커 ▶

정부서울청사 본관 구내식당을 방문한 설비 기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식당 운영이 중단됐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가급 중요시설인 정부서울청사 시설 일부가 폐쇄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앵커 ▶

정부의 6·17 부동산 대책 발표로 집주인 2년 실거주 조건이 추가되면서 재건축 단지에 급매물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반면, 규제 지역 지정을 비껴간 김포와 파주 중개업소에는 매수 문의가 빗발치는 등 벌써부터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 앵커 ▶

박병석 국회의장이 제시한 원구성 마무리 시한인 오늘, 민주당은 나머지 12개 상임위원장 선출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통합당은, 주호영 원내대표가 사찰에 칩거 중인 가운데, 법사위원장 자리를 내놓지 않으면 협상에 응하지 않겠다며 맞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