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전자, 자체 개발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 공개 外

  • 6개월 전
[비즈&] 삼성전자, 자체 개발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 공개 外

경제계 뉴스를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자체 개발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 공개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 '삼성 가우스'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삼성 가우스는 머신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언어 모델, 코드 모델, 이미지 모델 등 3가지로 구성됐는데요.

삼성은 '가우스'를 활용해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한편, 단계적으로 제품에 탑재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포스코홀딩스, 캐나다 '유전 염수' 개발로 리튬 확보 추진

포스코홀딩스는 캐나다 앨버타주 투자청과 '유전 염수'에서 리튬을 확보하는 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유전 염수는 석유가 매장된 지층 주변에 있는 물로, 이차전지의 원료인 리튬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포스코홀딩스는 앨버타주에서 자원 개발에 협력할 파트너사를 물색하고, 리튬 개발이 용이한 광구를 찾아 투자를 검토해 나갈 방침입니다.

▶ 현대백화점그룹 지주사 현대지에프홀딩스 출범

현대백화점 그룹이, 현대지에프홀딩스가 공식 출범을 하면서 단일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현대 지에프홀딩스는 오늘 오전 이사회를 열고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과 정교선 현대백화점그룹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을 의결했습니다.

최대주주인 정지선 회장과 정교선 부회장은, 앞으로 본격적인 형제경영을 해 나갈 방침입니다.

▶ 롯데마트·슈퍼, '최고 그로서리 마켓' 비전 선포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주요 파트너사 경영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국민의 즐거운 식생활을 책임지는 최고 식품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롯데마트·슈퍼는 지난해 11월 시작한 통합 조달을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며 '그로서리 전문 매장'으로 전환하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자평했습니다.

▶ 이마트24, 업계 최초 '조립식 주택' 출시

편의점 이마트24가 종합건설사 'YMK종합건설'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조립식 주택 상품을 선보입니다.

단층 15평형과 복층 20평형 등 3가지 구성으로, 구매자 소유의 허가된 토지가 있는 경우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3D 모델하우스에 접속해 주택 내·외부를 둘러보고서 전문 상담원과 상담 후 결제하면 이르면 두 달 안에 원하는 장소에 설치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