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 미국 유전자 치료제 개발 벤처기업에 투자 外

  • 2년 전
[비즈&] 삼성, 미국 유전자 치료제 개발 벤처기업에 투자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미국 유전자 치료제 개발 벤처기업에 투자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유전자 치료제 개발사 '재규어 진테라피'에 투자합니다.

이는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차세대 바이오 벤처기업 투자를 위해 지난해 조성한 1,500억원 규모 펀드의 첫 투자입니다.

재규어 진 테라피는 내년 특정 유전자 관련 자폐증, 1형 당뇨병 관련 신약의 임상 착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쏘카, 1인용 구독상품 출시…평일 전국 차량 무제한

승차공유 플랫폼 쏘카가 1인용 구독상품 '평일 무제한형'을 출시했습니다.

평일에 전국 4,000여개 쏘카존에 배치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외근직 직장인, 1인 사업자 등을 겨냥한 상품입니다.

소카는 "장기대여가 부담스러운 사람을 비롯해 다양한 사람들을 겨냥한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샘표, '캔 김치' 미국·유럽 판매…"해외 공략"

샘표가 캔 김치인 '김치 오리지널'과 '볶음김치'의 미국과 유럽 판매에 나섰습니다.

샘표는 "한국에서 먹는 맛 그대로 김치를 즐기고 싶은 해외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며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로 맛을 내 채식 지향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ESG 전문관 개장

현대백화점이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들만 모은 ESG 전문 편집매장 '리.그린'을 엽니다.

'리.그린'에서는 패션·화장품 등 120여개 브랜드의 상품이 판매됩니다.

현대백화점은 자체 운영기준으로 재활용 원단을 사용하거나, 동물복지 실현, 비건 인증 제품 등을 선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토스 후불 결제 서비스…19세 이상, 월 30만원 한도

핀테크 기업 '토스'가 만 19세 이상 사용자에게 후불 결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청년, 주부 등에게 소액 신용 결제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자동납부 계좌를 등록하고 심사를 거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결제 한도는 최대 30만원으로 서비스 수수료나 이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