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 The reason entertainers wear a mask (연예계 '마스크족', 마스크 착용이유)
  • 8년 전
신의 편애를 제대로 받은 듯 누가 봐도 부러워할만한 외모를 가진 스타들이지만, 자랑하기도 바쁠 것 같은 이 얼굴을 때론 마스크로 가릴 때도 있는데요. 스타들은 왜! 마스크를 쓰는 걸까요? 그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스타 열애설의 절대 조건! 아이돌 공항패션의 필수 아이템! 스타의 사복에는 꼭 있다는 그것!

[현장음: 이민기]

저는 최근에는 자전거 탈 때.

[현장음: 이하늬]

사실 고민을 좀 했어요. 이렇게 다 가리고 나올까..

[현장음: 광희]

연애할 때 끼죠.

[현장음: 정겨운]

영화관 이런데 갈 때 한번 써봤어요.

[현장음: 김소연]

완전 초 생얼일 때

저마다의 개성만큼이나 각양각색의 이유로 스타의 선택을 받는 마스크! 스타들이 마스크를 쓰는 이유는요~

[현장음: 김헌식 문화평론가]

공공장소라든지 공개되어 있는 곳에서 마음대로 자신을 노출시킬 수 없기 때문에 마스크를 활용을 해서 일상생활을 영위해야 되는 그런 차원이 있을 수가 있겠고요.

[현장음: 박영진 스타일리스트]

구설수에 휘말려서 인터뷰 같은 것을 하면 안 될 때 주로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마스크하면 감기처럼 호흡기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주로 사용한다고 생각을 하죠.

지난 2009년 신종플루가 연예계를 강타했을 당시 일본에서 신종플루 확진을 받은 김현중은 귀국 당시 마스크를 쓰고 나타났는데요.

[현장음: 김현중]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팬 분들에게도 정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혹은 얼굴을 벌에 쏘인 이하늬처럼 얼굴의 상처를 가리기 위한 수단으로 마스크를 고민하기도 하고요.

[현장음: 이하늬]

사실 고민을 좀 했어요. 이렇게 다 가리고 나올까 마스크를 쓸까 별 생각 다했는데..

때로는 민낯을 감추기 위해 마스크를 쓰기도 합니다.

[현장음: 김소연]

완전 초 생얼일 때 그럴 때 절 보면 실망하실까봐 그럴 때 실망을 안 드리고자 확 가려주는..

가끔은 대중의 시선을 피하기 위한 스타들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한 마스크.

[현장음: 정겨운]

영화관 이런데 갈 때 한번 써봤어요. 마스크를 마스크를 써봤는데 되게 불편해요. 그래서 한번 써보고 다음부터는 잘 안 써요.

[현장음: 광희]

놀이공원 갔을 때! 놀이공원 갔을 때나 연극 이런걸 보러 갔을 때 아무래도 집중이 되어야 하는데 저희가 가버리면 물론 유명한 거를 떠나서 많은 분들이 집중이 못하시더라고요. 옆에 광희가 있다 이러셔가지고 그러면 예의가 아니잖아요. 그럼 부득이하게 그렇기 때문에 그럴 때 마스크를 끼고 가는 편이에요.

그러나~ 뭘 해도 유행이 된다는 스타들에게 마스크는 단연 패션소품 중 하나입니다.

영화 [연애의 온도]로 돌아온 이민기 또한 패션소품 중 하나로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현장음: 이민기]

저는 최근에는 자전거 탈 때. 감기 걸리거나 아파서 쓰는 게 아니라 흰거 쓰면 아파서 쓰는 거 같잖아요. 그래서 검정색이나 어두운 색..

특히 마스크는 아이돌 스타들의 극진한 사랑을 받고 있죠.

출근길에도 쓰고 셀카 찍을 때도 쓰고 공항에서도 마스크를 쓰는 아이돌 스타들!

[현장음: 리키]

나 마스크 썼어.

해외 활동이 잦아 자주 공항을 찾는 만큼 마스크를 쓴 모습도 자주 보이고 있는데요.

[현장음: 니엘]

말레이시아에 가게 돼서 너무 기쁘고요.

[현장음: 리키]

멋진 무대 보여드릴 테니까 많이 기대해주세요.

[현장음: 요섭]

열심히 했으니까 예쁘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마스크를 쓴 채 파이팅을 외치는 우리의 아이돌들! 때로는 이 마스크를 쓴 채 무대에 오르기도 합니다.

1세대 아이돌 H.O.T. 리더 문희준부터, 2세대 아이돌의 대표주자 빅뱅의 탑, 떠오르는 아이돌 B.A.P.까지 마스크로 방송을 장악하고 있는데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