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더 기적 만든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 어제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4월 22일 (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송영훈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여선웅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전지현 전 대통령실 행정관

[이용환 앵커]
이번에는 국민 마라토너. 시청자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국민 마라토너 하면 누가 떠오르십니까? 딩동댕. 정답입니다. 확인해 보시죠. 사실은 시청자 여러분들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이봉주 씨 같은 경우는 난치병을 앓았습니다. 난치병 앓아가지고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는데 이봉주 씨와 관련된 뉴스의 핵심은 다시 마라톤 영웅 이봉주 씨가 전지현 변호사님, 출발선 앞에 다시 섰다. 이것이 뉴스인가요?

[전지현 전 대통령실 행정관]
몇 년 전에 이봉주 씨가 예능프로 나와 가지고는 사람들 깜짝 놀랐던데 트레드밀을 경사 10으로 워밍업으로 한 시간 동안 달린다고 하셨어요. 그렇게 건강하던 이봉주 씨가 언제부턴가 이렇게 근육긴장 이상증이라고 허리가 이렇게 굽어지는 병에 걸리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많은 분들이 가슴 아파하셨는데. 지금 저기 화면에 비치는 분이 바로 이봉주 씨거든요. 허리가 이제 많이 섰습니다. 꼿꼿이 서가지고는 하프 마라톤이면 10km인데. 어제 열렸던 삼척 황영조 국제 마라톤 대회에 참석하셔서 지금 열심히 뛰고 계신데. 거의 지금 뛰는 모습을 보면 예전에 전성기 때 이봉주는 아니라도 많이 회복하시고 건강해지신 것 같아서 팬들이 많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그런데 이봉주 씨가 저렇게 건강해지기 까지는 옆에 반려자 있잖아요, 부인 분이 일상생활 식사부터 산책까지 해가지고는 부인의 지극한 간병 덕분이라고 하셔서 많은 분들이 이렇게 부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