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완전 이전’ 공약 두고 여야 대표 신경전?
  • 24일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송영훈 국민의힘 선대위 대변인, 최수영 정치평론가

[이용환 앵커]
오늘 이재명 대표와 함께 민주당의 선거를 이끌고 있는 이해찬 위원장이 김어준 씨가 진행하는 유튜브에 나왔습니다. 오늘 여기에서 이해찬 제가 봤을 때는 이번 돌아가는 선거 판세를 보니까 민주당이 승기를 잡았어요. 이렇게 분석했습니다. 들어보시죠. 이해찬 위원장은 한동훈 위원장에 대해서 혹평을 쏟아내면서 이번 선거는 민주당이 확실히 승기를 잡았습니다.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박성민 최고 보시기에는 이해찬 상임위원장 이야기대로 민주당 승리를 확실히 잡은 겁니까? 어떻습니까?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끝까지 방심하면 안 되겠지만 흐름이 좋은 것은 부정할 수 없는 것 같고요. 다만 제가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아직 장담하기는 이르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선거에서 남은 기간 동안 여러 가지 후보자들의 언행이나 이런 것들이 문제 되지 않도록 후보자들도 조심을 해야 되는 시기이고. 유세 과정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도 사실은 아직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럼에도 긴장을 풀지 말고 자신감 갖고 끝까지 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