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그룹, '안전교육'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外
  • 3개월 전
[비즈&] 현대차그룹, '안전교육'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그룹, '안전교육'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국민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캠페인은 일반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안전교육' 등으로 나뉩니다.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익히며 응급처치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 포스코, 광양에도 '스페이스워크' 만든다

포스코가 경북 포항에 설치한 국내 최대 체험형 조형물인 '스페이스워크'를 전남 광양에도 만듭니다.

포스코는 광양시 구봉산 정상에 철강 소재의 체험형 조형물을 지어 2025년 하반기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페인 작가 마누엘 몬테세린 라호즈는 조형물 건립을 위해 지난달 한국을 방문해 광양 구봉산 등을 견학하기도 했습니다.

▶ 하이트진로, 사회복지기관에 명절음식 나눔 행사

하이트진로가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등 수도권 45개 사회복지기관에 1만 6,800인분이 지원되는데, 1인당 2인분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지원 물품은 저소득층 가정 아동과 장애인, 어르신 등 지역 취약 계층에 개별적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 동국제강그룹, 순직·상해 경찰공무원 자녀에 장학금

동국제강그룹은 공무 수행 중 순직하거나 상해를 입은 경찰관 자녀의 학비와 생계비를 지원합니다.

2028년까지 매년 1억원씩 총 5억원이 후원됩니다.

동국제강그룹은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후원 등을 통해 소방공무원, 군인 등에 대한 후원을 펼쳐왔습니다.

▶ 동아ST, 대학생 대상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동아에스티는 인천 송도캠퍼스와 대구캠퍼스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약·바이오 산업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산학 협력의 일환으로, 수도권과 경북 지역 대학생 178명이 참석했습니다.

학생들은 제조 현장과 품질관리 시험실 등을 견학하고, 의약품 원액 생산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포스코 #스페이스워크 #하이트진로 #동국제강그룹 #동아에스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