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4월 19일 뉴스센터12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4월 19일 뉴스센터12

■ 북 정찰위성 발사 임박…"계획된 시일내 발사"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발사가 임박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군사정찰위성 1호기가 완성됐다며 계획된 시일 안에 발사하겠다고 했습니다. 북한은 앞서 올해 4월 안에 준비를 완료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 윤대통령 "자유·민주, 사기꾼에 농락 안돼"

윤석열 대통령이 제63회 4ㆍ19혁명 기념식에 참석해 "피로 지켜낸 자유와 민주주의가 사기꾼에 농락당해선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거짓 선동과 날조로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세력들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확고히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여, 전세사기 주택 공공매입·우선매수 검토

국민의힘이 전세사기 대책으로 피해 주택을 공공 매입하거나 피해자에게 우선매수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피해자 모임이 요구해온 조치들로, 조만간 예산 투입 여부 등에 대한 당정 논의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 국내 엠폭스 확진자 2명 추가…누적 18명

국내 감염으로 추정되는 엠폭스 확진자가 2명 추가로 확인돼 누적 확진자는 1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방역당국은 의심 증상 발생 시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면서도 밀접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특성상 대규모 전파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습니다.

■ 중부·전북·경북 낮 25도 이상…남해·제주 비

오늘은 전국에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 낮 최고 기온이 27도, 대전은 29도, 대구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를 중심으로는 오후까지 최대 1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센터12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