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자동차, 복지기관 아동 돕기 프로그램 진행 外
  • 작년
[비즈&] 현대자동차, 복지기관 아동 돕기 프로그램 진행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자동차, 복지기관 아동 돕기 프로그램 진행

현대자동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복지기관 아동들을 대상으로 '2022 산타원정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산타원정대는 현대차 임직원들이 전국 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연말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 시작해 올해까지 7년간 4,700여 명을 지원했습니다.

▶ KB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최대 0.75%p 인하

KB국민은행이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0.75%포인트 인하합니다.

신잔액 코픽스 기준으로는 0.24%포인트 내린 5.01%∼6.41%로 조정됐습니다.

국민은행은 지난 7월 시행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고객 등 금융 취약계층 대상 0.3%포인트 우대금리도 연장해 시행할 계획입니다.

▶ 대한상의, 케이블TV·IPTV 협회와 부산엑스포 홍보

대한상공회의소가 케이블TV방송협회, IPTV방송협회와 2030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케이블TV방송협회는 전국 케이블방송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엑스포 관련 뉴스, 대담,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IPTV방송협회는 IPTV·위성방송 사업자를 통해 영상 송출 등에 나섭니다.

▶ LH, 다음 달부터 청년·신혼부부에 매입임대 2,174호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다음 달 2일부터 청년·신혼부부 매입 임대주택 2,174호에 대한 청약 접수를 시작합니다.

매입 임대주택은 LH가 도심 내 신축 또는 기존주택을 매입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게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임대하는 공공임대주택입니다.

이번에는 청년 매입임대주택 815호,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1,359호 등이 공급됩니다.

▶ CU, 내년부터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편의점 CU가 내년부터 외국인 관광객에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CU에서 물건을 살 때 여권을 스캔하면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이 결제됩니다.

일단 50여 개 점포에서 먼저 시행하고 내년 말까지 전국 1,000여 개 점포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