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아이오닉 5 '세계 올해의 차' 수상…'올해의 전기차'도 外

  • 2년 전
[비즈&] 아이오닉 5 '세계 올해의 차' 수상…'올해의 전기차'도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아이오닉 5 '세계 올해의 차' 수상…'올해의 전기차'도

현대차의 아이오닉 5가 '세계 올해의 차'로 선정됐습니다.

아이오닉 5는 '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최고상 수상과 함께 '올해의 전기차'와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에도 선정됐습니다.

현대차 그룹은 '2022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된 기아 EV6까지 글로벌 3대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전기차로만 2관왕을 차지했습니다.

▶ hy, 인바이오젠 등과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옛 한국 야쿠르트인 hy가 인바이오젠, 빗썸라이브, 제노플랜, 아이티, 차움과 종합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에 나섭니다.

이들 업체는 유전자 분석과 건강검진 데이터, 웨어러블 기기 등으로 수집한 정보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판매ㆍ배송해주는 플랫폼을 내년까지 구축할 계획입니다.

▶ SPC 파리크라상, '최우수 프랑스 진출 기업상' 수상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한불 상공회의소 비즈니스 어워즈' 행사에서 최우스 프랑스 진출 기업상을 받았습니다.

이 상은 올해가 두 번째로, 한국과 프랑스 경제 협력 증진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집니다.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는 2014년 프랑스 파리에 진출한데 이어, 지난해 파리 중심가에 '생미셸점'을 새로 열었습니다.

▶ 락앤락, 우크라이나 난민에 생활·위생용품 지원

락앤락이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해 4억5천만 원 상당의 생활ㆍ위생용품을 지원합니다.

지원 물품에는 담요ㆍ타월과 같은 구호물자와 어린이용 물병,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등이 포함됐습니다.

구호품은 해상으로 폴란드로 운송된 뒤, 폴란드 적십자사를 통해 인접국 체류 난민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 쏘카, 1년차 예비군에 차량 대여료 50% 할인

차량공유 플랫폼 기업 쏘카가,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현역 군 간부와 예비군 등에 차량 대여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음달 중순부터 전역 1년 이내 예비군 장병과 현역 군 간부, 국방부 직원들에게는 차량 대여료 50% 할인 쿠폰 등이 포함된 '쏘카 웰컴 팩'이 지급되고, 향후 군 장병에 대여료 50% 할인 상시 혜택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