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U+,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솔루션 출시 外

  • 3년 전
[비즈&] LGU+,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솔루션 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U+,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솔루션 출시

LG유플러스가 온라인 교육에 특화된 실시간 라이브 강의 서비스 'U+라이브클래스'를 출시했습니다.

강사와 학생 최대 1천 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고, 4K 고화질 영상, 자료·화면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외국어 교육업체 YBM에듀와 협업도 추진합니다.

▶ 기아, 신형 스포티지 사전계약…공간 활용 강화

기아가 이달 신형 스포티지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시작합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6년 만에 새로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기존 모델보다 공간 활용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기아는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과 50만 원 상당 국민관광상품권 등을 증정한다는 계획입니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 스피커 호출 기능 탑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에 호출 명령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탑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자가 설정한 명령어를 스피커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딥러닝 음성 모델을 개선하고, 호출 명령어 인식을 위한 전용 알고리즘을 적용해 좋아하는 연예인, 친구 이름, 캐릭터 등 원하는 호출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모빌리티-택시 플랫폼 3사 '카카오T앱' 협력

카카오모빌리티는 KST모빌리티·코나투스·코액터스 등 택시 플랫폼 기업 3곳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KST모빌리티의 마카롱 택시와 코나투스가 운영하는 반반 택시 소속 기사들도 카카오T 앱을 이용해 호출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청각장애인 기사가 운전하는 고요한 택시 운영사 코액터스와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환경 개선을 도모합니다.

▶ 안전보건공단, 국내 최대 안전보건 행사 개최

안전보건공단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의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모레(8일)까지 나흘간 제54회 산업안전보건강조 주간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선 12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안전 장비와 보호구 체험 등 참여형 볼거리를 제공하고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산업현장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