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ass is always greener on the other side -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
  • 4년 전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The grass is always greener on the other side -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핀란드가 올해 1월부터 일부 실업자들을 상대으로 현금을 지급하는 기본소득 실험을 본격 시작했습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핀란드 정부는 일자리를 잃은 국민 2,000명을 임의로 선정해 올해 1월부터 2년간 매달 587달러(약71만원)의 기본소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핀란드 정부는 이번 실험의 성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프리랜서, 소기업가, 파트타임 근로자 등 저소득 그룹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같이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것은 유럽에서 핀란드가 처음입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젊은이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아우성입니다. 게다가 인구절벽 상황에 대한 우려로 고령층의 일자리 문제도 더욱 심각해지는데 핀란드의 상황이 부럽고 왠지 그 나라에서 살고 싶은 마음까지 드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부럽다',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다', 이럴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The grass is always greener on the other side'

'the grass' 잔디가, 'always greener' 항상 파래보인다,' on the other side' 남의 집이. 'The grass is always greener on the other side',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