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 Kim Chokwangsoo interview ('동성커플' 김조광수, '법원의 올바른 판단 믿는다')

  • 8년 전
국내 최초로 공개 동성결혼식을 올린 김조광수와 김승환 동성커플이 혼인신고 불수리 통보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부부의 날이던 지난 21일 기자회견을 열고 동성결혼 합법화와 성소수자 인권보장을 주장했는데요.

앞서 두 사람은 공개결혼식 이후인 지난해 12월, 서대문구청에 혼인신고서를 제출했지만 민법상의 이유로 불수리를 최종 통보받았습니다.


[현장음 : 김조광수]

정부나 법원에서 저희 결혼을 쉽게 받아들이고 인정하지는 않을 것 같은 생각은 했습니다. 저희가 한국에서는 별로 없었던 그런 예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했었고요. 그런데 혹시나 하는 마음도 없는 건 아니었죠.


기자회견장에서는 소장 전달 퍼포먼스와 구호 외치기도 펼쳐졌는데요.


[현장음]

다양한 가족구성권 보장하라! 김조광수 김승환 부부 인정하라!


여전히 남아 있는 차가운 시선에 대해 이들은 무관심보다는 악성댓글이 낫다며 덤덤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현장음 : 김조광수]

댓글이 여전히 혐오하는 댓글이 많다, 불수리 되었다, 또 소송하면 이길 가능성보다는 질 가능성이 더 높은 것 아닌가. 이런 걱정들을 많이 하시는데 저희는 꼭 그렇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법원에서 올바른 판단을 해주실 수도 있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고요.


김조광수와 김승환 동성커플의 불복신청서가 과연 법원에서 받아들여질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