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모비스, 세계전기차 학술대회…'크랩주행차' 첫선 外

  • 27일 전
[비즈&] 현대모비스, 세계전기차 학술대회…'크랩주행차' 첫선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1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모비스, 세계전기차 학술대회…'크랩주행차' 첫선

현대모비스가 오는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전시회'에 참가해 미래 전기차 논문 등 연구 성과를 공개합니다.

한국에서 열리는 건 9년 만으로 현대모비스에는 이 자리에서 국내에선 처음으로 게처럼 옆으로 주행하는 크랩주행차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 한미반도체, 마이크론에 HBM 제조장비 공급

한미반도체가 미국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과 고대역폭 메모리 HBM의 제조용 장비에 대해 수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금액은 약 226억 원으로 앞서 한미반도체는 작년부터 SK하이닉스에도 해당 장비를 2천억 원어치 이상 수주했습니다.

▶ 삼성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15년 연속 1위

삼성전자가 지난해 전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글로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점유율 33%로, 연간 20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 현대위아, 칠레 방산전시회서 차량형 지상무기 공개

현대위아가 칠레에서 열리는 국제 항공우주전시회에서 신형 박격포 등 첨단 차량형 무기체계를 공개했습니다.

K2 전차와 K9 자주포 무장 조립체, 해상 함포, 원격사격통제체계 전시품과 홍보 영상도 선보였습니다.

▶ LG전자, 스마트병원 발굴·구축…"토털 솔루션 공급"

LG전자가 GE헬스케어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스마트병원 공동 발굴 및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병원 솔루션 사업에 속도를 냅니다.

스마트병원은 병원 운영과 진료에 IT 기술을 접목해 환자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병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