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도축장이 힐링 공간으로"...성남 '태평공원' 문 활짝 / YTN
  • 지난달
전국 최대 규모의 개 사육장과 도축장이 있었던 성남시 태평동 일대에 근린공원이 조성됐습니다.

소음과 악취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곳이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최명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18년,

성남시청 공무원들이 중장비를 동원해 태평동 7277번지 일대에서 행정대집행을 벌입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개 사육장과 도축장을 없애고 시민 공원을 만들기 위해섭니다.

이곳에선 매년 수만 마리의 개가 사육되고 도축되면서 소음과 악취 민원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전영은 / 성남시 태평동 : 개 태우는 냄새 이런 울부짖는 소리 때문에 여름철에도 주민들이 창문을 열지를 못하고 살았어요.]

지난 2019년 토지보상을 마무리한 성남시는 2년 4개월간의 공사 끝에 시민공원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3만 제곱미터 규모의 부지에 계절별로 꽃과 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경관뜰과 산책뜰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와 잔디광장이 조성됐습니다.

공원지하에는 120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만들어져 인근 지역 주차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신상진/ 성남시장 : 친환경 공원으로 변모된 모습을 시민들은 아마 굉장히 뿌듯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힐링과 여가 선용에 좋은 공원으로 저희가 관리를 앞으로 잘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태평공원이 근린공원이 부족한 원도심 주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ytn 최명신입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4031022192085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