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친문 좌장' 홍영표, 오늘 거취 표명 / YTN
  • 2개월 전
3월 6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총선 공천에서 배제된 뒤 탈당을 고민해 왔던 '친문 좌장' 홍영표 의원이 오늘(6일) 향후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발표합니다.

홍 의원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공천 상황에 대한 비판과 함께 당 잔류 여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밝힐 예정입니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1일 심야 최고위원회의에서 컷오프가 의결된 뒤 거듭 탈당을 시사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오늘(6일) 현역 의원과 원외 도전자가 맞붙은 지역구 12곳을 포함해 모두 20곳에서 치러진 경선 결과를 발표합니다.

특히, 현역 하위 10% 평가를 받은 비명계 박용진 의원의 서울 강북을과 하위 20%에 포함된 비명계 김한정·윤영찬 의원 등의 지역구 경선 결과가 주목됩니다.

득표 점수의 최대 30%가 깎이는 하위 평가 의원들의 성적표는 민주당 내 공천 갈등 양상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의힘은 오늘(6일) 경기 하남을과 부산 북구을의 지역구 후보자를 추가로 모집합니다.

두 지역구는 선거구획정으로 신설된 곳인데, 여당은 후보자 접수를 마치는 대로 단수공천이나 경선 등의 방침을 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은 이외에도 발표를 미룬 부천갑 등 경기 지역 선거구 5곳과 여수을 등 전남 지역 2곳의 공천 작업도 속도를 내, 내일(7일)까진 마무리 짓겠다는 계획입니다.

##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당한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이 오늘(6일) 첫 경찰 조사를 받습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늘 오전 10시에 주 위원장을 불러 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주 위원장을 비롯한 의협 전·현직 지도부 5명을 의료법 위반과 업무방해 등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경찰은 이번 주 일요일 노환규 전 의협 회장을, 오는 12일에는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을 부르는 등 순차 소환 조사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차유정 (chay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306054256715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