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원희룡 지원사격…與 계양을 총력전

  • 2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2월 26일 (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서정욱 변호사, 송영훈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이용환 앵커]
인요한 오늘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잠깐만, 잠깐만. 왜 갑자기 인천에? 보시죠.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이 오늘은 인천 계양을에 나타났습니다. 왜? 원희룡 전 장관의 어떤 지원유세를 위해서 찾았다고 하네요.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이 어떤 특정 후보의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지역을 방문한 것은 오늘 인천 계양을이 처음이라고 하는데. 말 나온 김에 인요한 전 위원장이 활동하는 모습은 잠시 후에 보여드릴 터이고. 강성필 부위원장님 어떻습니까, 국민의힘은 인천 계양을에 화력을 집중하는 모양새에요.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지금 국민의힘에서는 원희룡 전 장관을 위해서 화력을 집중하려고 하는데 이것이 핀트가 잘못됐어요. 왜냐하면 이렇게 자꾸 인요한 등장하고 이천수 선수 등장하고 그러다 유동규 전 본부장 등장하고 이러다 보니까 자꾸 원희룡 전 장관이 안 보이는 듯해요. 그런데 결국 선거는 원희룡 전 장관이 치러야 된다. 그래서 지금 현재 다시 말씀드리지만 인천 지역에 전세 사기 관련해서 피해자가 아주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곧 선거가 임박하면 원희룡 장관에 대한 인천에 대한 부채가 곧 밝혀질 것이다. 그리고 유동규 전 본부장님, 또 출격하게 되면 유동규 본부장 때문에라도 원희룡 전 장관이 조금 시야에 가려질 수가 있다. 그래서 이 부분 꼭 조심해야 된다. 이런 말씀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