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파 공천’ 논란 휩싸인 민주당 검증위

  • 4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2월 26일 (화요일)
■ 진행 : 김윤수 앵커
■ 출연 :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위원장,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조기연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조상규 변호사

[김윤수 앵커]
이런 상황에서 민주당은 분당 위기뿐만이 아니라 공천 잡음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 내용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 검증위에 대한 이 공정성 논란까지 휩싸였습니다. 들어보겠습니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을 당협위원장이 오늘 라디오쇼 정치 시그널, 채널A 라디오쇼 정치 시그널에 나와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을 향한 포격을 퍼부었습니다.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저 의견?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위원장]
너무 구구절절 맞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내로남불의 대표적인 사례잖아요. 사실 지금 민주당에서 검증한다고 그러는데 그 검증에서 제일 먼저 부적격 탈락해야 될 분은 이재명 대표 시죠. 그중에서 지금까지 이재명 대표와 관련됐던 형수에 대한 쌍욕이라든가 막말, 그다음에 검사 사칭이라든가 음주운전 전력이라든가. 지금 현재 재판받고 있는 것들을 빼놓고라도 중하는 것들을 만약에 들이댔을 때 그것이 과연 통과시킬 수 있겠습니까. 저희 당에 오면 그중에 하나만 해도 안 될 거예요. 그런데 그 모든 것을 종합한, 어떻게 보면 그런 백화점 같은 그런 문제점을 안고 계신 분이 당 대표시잖아요. 그런데 당 대표를 모시고 있으면서 검증위원회를 만들어서 음주 운전이라든가 물의를 일으킨 발언이라든가 이러한 것들로 사람들을 잘라내겠다고 이야기하면 떨어진 사람들이 그것을 받아들일 리는 없지 않습니까.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