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여, 당협위원장 연석회의…비대위원장 인선 논의

  • 5개월 전
[현장연결] 여, 당협위원장 연석회의…비대위원장 인선 논의

국민의힘이 의원과 당협위원장이 참석하는 연석회의를 열고 비상대책위원장 인선과 관련한 의견을 청취합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 모두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윤재옥 /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

오늘 이렇게 연석회의를 가지게 된 것은 당 지도체제 확립과 관련된 의견을 모으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런 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김기현 당대표께서 사퇴하신 이후에 국민의힘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당 지도체제 정비가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내 구성원들이 모두 모여 국민이 공감하는 대안을 찾아내는 것이고 더욱 하나 된 모습으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대표 권한대행을 맡고 있는 저로서는 당내 의견을 다양하게 지금 수렴하고 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 의견 수렴 과정이 오늘 이 회의와 의원님들과 전국의 당협위원장 의원님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오늘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국민의힘이 이런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하는가를 국민들께서 보고 계십니다.

얼마나 건강하고 또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체성 그리고 얼마나 투명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치면서 강력한 회복력을 가지고 있는지 국민들께서 유심히 보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 함께해주신 국회의원님들과 당협위원장께서 다양한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책적으로나 정치적으로 국민의힘이 국민의 기준에 맞는 길을 갈 수 있도록 각 지역에 민심의 목소리도 생생하게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