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이번엔 ‘마약 음모론’…근거 물어보니 답변은?

  • 7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10월 26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안진용 문화일보 문화부 기자,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글쎄요. 근거는 없다고 했는데. 야당의 의혹 제기에 그 국민의힘 반론도 들어봐야죠. 정권이 가장 큰 위기니까 이렇게 연예인들의 마약 이슈로 덮으려고 하는 기획 아니냐. 어떻게 좀 판단하셨어요?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
본인 스스로 근거는 없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 근거가 없는 의혹 제기는 무엇일까요? 묻지 마 의혹 제기. 가짜뉴스 유포나 다름이 없다. 저는 이렇게 생각을 하는데요. 안민석 의원이 5선입니다. 5선 국회의원이 이런 일을 가지고 아무 근거 없이 이렇게 공세를 펴야 하나 하는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연예계에서 이런저런 논란이 일어나는 것이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연예계 논란이 정권을 따져서 벌어지는 것도 아니죠.

만약에요, 문재인 정부 때 연예계 논란이 벌어졌을 때 국민의힘에서 ‘문재인 정부가 통계 조작 감추려고 일부러 기획했다.’ 이렇게 주장을 했다면 문재인 정부나 민주당에서 어떻게 이를 받아들였을까요? 저는 입장을 바꿔서 생각을 해보면 좋겠다는 말씀드리고요. 이재명 대표가 복귀한 이후에 일성 중의 하나가 민생을 살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과연 이 주제가 민생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고요. 국민의힘은 정쟁을 중단하자며 정쟁용 플래카드도 떼고 여러 민생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여러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민주당도 조금 민생 정치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