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첫 내륙 관통 태풍 '카눈' 소멸…다시 무더위 오나?

  • 9개월 전
[뉴스초점] 첫 내륙 관통 태풍 '카눈' 소멸…다시 무더위 오나?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관통한 뒤 북한에서 소멸했습니다.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는 400mm 이상의 많은 비를 뿌렸는데요.

전국 태풍 피해 상황과 앞으로의 날씨 전망을 임하경 기상전문기자와 짚어보겠습니다.

어제부터 계속해서 태풍 소식 전해주셨는데요. 태풍 '카눈'이 수도권을 지나 북한으로 빠져나갔습니다. 예상보다 3시간 정도 일찍 소멸한 거죠?

그런데 이번 태풍, 굉장히 느렸거든요. 원래 태풍은 빠르게 지나가잖아요. 왜 이렇게 속도를 내지 못했는지도 궁금합니다.

자, 그렇다면 지난 9일부터 비가 얼마나 왔는지도 짚어보고 싶은데요. 어디서 비가 가장 많이 내렸나요?

비가 많이 내린 곳에서는 피해도 발생했을 것 같은데, 밤사이 피해 상황도 짚어보죠.

네, 폭우로 늘 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늘 안전 사항을 숙지하는 것도 중요해 보입니다. 태풍 '카눈'이 소멸하긴 했는데, 오늘 아침 출근길에 서울은 또 비가 많이 내렸거든요. 아직 태풍의 여파가 남아있는 것 같아요?

네, 우선 6호 태풍 '카눈'은 한반도를 관통해서 빠져나갔고요. 그다음으로 오고 있는 태풍이 7호 태풍 '란'입니다. 연달아서 한반도에 피해를 주진 않을까 걱정인데요. 우리나라 영향이 있을까요?

신기하게 5호 태풍 독수리는 중국을 향했고 6호 태풍 카눈은 우리나라, 7호 태풍 란은 일본을 향하네요?

이번 여름 태풍보다 사실 앞으로 다가올 가을 태풍이 있지 않습니까? 지난해 힌남노 때도 그렇고 가을에 발생한 태풍 위력이 세잖아요.

마지막으로 태풍이 가고 앞으로의 날씨 전망도 궁금한데요. 태풍이 오기 전에 한반도가 굉장히 뜨거웠잖아요. 다시 이런 찜통더위가 나타나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