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800만 달러 대북송금'…쌍방울 김성태 첫 재판 外

  • 작년
[AM-PM] '800만 달러 대북송금'…쌍방울 김성태 첫 재판 外

오늘(23일) 하루 주요 일정을 소개하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9:00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정례회의…기준금리 결정 (금융통화위원회 회의실)

한국은행은 오늘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통화위원회 정례회의를 개최합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기준금리를 결정하는데, 시장에서는 연 3.5%로 동결할 것이라는 관측과, 여전한 고물가에 금리 인상을 단행할 거란 전망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 10:00 '800만 달러 대북송금'…쌍방울 김성태 첫 재판 (수원지법)

대북 송금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의 첫 재판이 열립니다.

수원지법은 외국환거래법 위반, 뇌물 공여, 정치자금법 위반, 횡령 및 배임 혐의를 받는 김 전 회장의 1차 공판준비기일을 엽니다.

김 전 회장은 2019년 북한에 스마트팜 비용 등을 지급하기 위해 총 800만 달러를 중국으로 밀반출한 다음 북측에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10:30 이재명 기자간담회…체포동의안 표결 앞두고 여론전 (민주당 당대표회의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성남FC 후원금 의혹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과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엽니다.

오는 27일로 예정된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의 국회 본회의 표결을 앞두고 여론전 차원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기준금리 #김성태 #이재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