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정부, 중국발 입국자 대상 추가 방역 조치 발표 外
  • 작년
[AM-PM] 정부, 중국발 입국자 대상 추가 방역 조치 발표 外

오늘(30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정부, 중국발 입국자 대상 추가 방역 조치 발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부가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추가 방역 조치를 발표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어제(29일) 국가감영병위기대응자문위원회가 마련한 추가 조치 내용을 오늘(30일) 회의에서 확정하고 곧바로 발표합니다.

입국 48시간 안에 한 PCR 검사 결과지 제출과 입국후 PCR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의무화, 중국발 항공편 축소 등이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11:00 내년 1분기 전기·가스요금 인상안 발표 (정부서울청사)

내년 1분기에 적용할 전기요금 인상안이 오늘 발표됩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오늘 오전 11시 정부서울 청사에서 전기·가스요금 조정안을 발표합니다.

앞서 산업부는 한전의 적자 등을 고려해 내년에 기준 연료비를 50원 중반대까지 올리겠다는 계획을 기획재정부와 논의했습니다.

이번 전기요금 인상안에는 연간 최대 ±5원으로 돼 있는 연료비 조정단가의 한도를 확대하는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보여 내년 1분기 전기요금은 큰 폭의 인상이 예상됩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 퇴원…대국민 메시지 주목 (이명박 전 대통령 자택 앞)

윤석열 정부의 신년 특별사면으로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퇴원합니다.

이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오늘(30일) 오후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한 뒤 서울 논현동 자택으로 향합니다.

이 전 대통령은 뇌물·횡령 등 혐의로 2018년 3월 수감된 뒤 4년 9개월 만에 '자유의 몸'이 됐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사저에 도착한 뒤 직접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중국발입국자 #전기요금_인상 #이명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