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진상 구속에 "조작 칼날"...與 "둘이 한 몸" / YTN

  • 작년
이재명 대표, 정진상 구속 9시간 뒤 입장 내놔
이재명 "정치적 동지 또 구속…조작의 칼날"
민주당 "유동규, 檢 입맛 따라 허위 진술 가능성"
당 대표 최측근 잇단 구속에 ’대응 전략’ 고심
국민의힘, 李에 직격탄…"구속된 정 실장과 한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 대표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되자 이 대표는 검찰이 조작의 칼날을 휘두른다며 날을 세웠습니다.

반면 국민의 힘은 이 대표와 구속된 정 실장은 한 몸이라며 민주당을 겨냥한 공세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권남기 기자입니다.

[기자]
정진상 당 대표 정무조정실장이 구속된 지 9시간 만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SNS에 글을 올렸습니다.

정치적 동지 한 명이 또 구속됐다며 조작의 칼날을 아무리 휘둘러도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고 검찰을 겨냥했습니다.

또 윤석열 정권이 이재명 죽이기와 야당 파괴에 혈안이 돼 민생을 내팽개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검찰 입맛에 따라 허위 진술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습니다.

[임오경 /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계속해서 칼날이 지금 우리 당 대표에게 오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야당 파괴를 분명히 보여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당에서도 적극 대응을 하고 있다….]

다만, 당 내부적으로는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이어 또 한 명의 최측근이 구속되자 향후 대응 전략에 고심하는 분위기가 역력합니다.

국민의힘은 공세 수위를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이 대표와 구속된 정 실장이 한 몸이라며 결국, 몸통이 드러나게 될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진실 앞에서는 방탄도 정쟁도 소용없다며 민주당은 불리할 때만 민생 운운한다고 꼬집었습니다.

[장동혁 /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 '좌 진상', '우 김용'이 모두 구속되었습니다. 지금 진실이 이재명 대표를 바로 앞에서 부르고 있습니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내년도 예산안 등으로 여야의 대치 전선이 넓어진 상황에서, 야당 대표를 향한 검찰의 수사가 예상보다 빠른 속도를 내며 정국은 갈수록 얼어붙고 있습니다.

YTN 권남기입니다.




YTN 권남기 (kwonnk0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1119215326026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