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윤대통령, 핵공유 질문에 "다양한 가능성 꼼꼼히 살펴"

  • 2년 전
[현장연결] 윤대통령, 핵공유 질문에 "다양한 가능성 꼼꼼히 살펴"

윤석열 대통령이 조금 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했습니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는데요.

화면으로 보시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궁금한 거 있으세요? 미 연준의 잇따른 금리인상에 따라서 우리 기준금리도 0.5BP 상향 조정이 됐습니다. 지금 많은 국민들께서 또 기업인들이 이런 금융시장의 변동성과 실물경제의 불확실성에 대해서 우려를 하고 계시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위기는 과장돼도 안 되고 또 방치돼서도 안 됩니다.

늘 거기에 알맞은 파악과 관리가 필요하고 정부가 실물경제를 아주 탄탄하게 관리해 나가고 그리고 우리 보유 외환을 불필요한 데 나가지 않도록 잘 관리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고 지난주에도 경제장관회의 그런 차원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런 실물경제 추진 전략과 점검회의를 대통령이 주재해서 직접 자주 해 나갈 생각입니다. 그래서 국민들께서는 위기라고 하는 이런 분위기에 의해서 너무 위축되지 마시고 필요한 지출 행위나 소비행위 또 기업에서 필요한 투자행위는 좀 위축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금리인상에 따라서 주택담보 채무자라든지 가계, 기업의 채무 기업이나 가계 채무자들의 어떤 재무적인 고통이 또 늘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도 이분들이 부실화되거나 도산하는 일이 없도록 정부가 적절한 신용정책을 잘 만들어서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기자]

전술핵 재배치 관련해서 여지를 남기셨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미국과 공조가 필요한 사안인데 실현 가능성 어느 정도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윤석열 / 대통령]

제가 그건 어제. 어제인가 그저께 말씀드렸죠. 그걸 가지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자]

한남동 관저 이전 언제쯤 하실 생각이신지?

[윤석열 / 대통령]

그건 중요한 문제가 아니지 않습니까? 이제 어느 정도 안전장치, 이런 저게 다 된 것 같아서 이제 차차 이사 준비를 해야 되는데 워낙 지금 바쁘고 해서.

[기자]

오늘 조각에 미국의 실질적인 핵공유 요청을 하셨다는 이런 내용도 있는데.

[윤석열 / 대통령]

제가 엊그제 말씀드린 대로 지금 우리 국내와 미국 조야의 확장억제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기 때문에 그걸 잘 경청하고 그리고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서 꼼꼼하게 따져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안보사항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뭘 확인하거나 명시적인 답변을 드리기 어렵다는 점을 좀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들 하십시오.

#윤석열_대통령 #출근길문답 #기준금리인상 #핵공유 #확장억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