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한 주

  • 2년 전
◀ 앵커 ▶

8월 마지막 주, 미리 보는 한주 살펴보겠습니다.

내일까지 1세대 1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 부담 완화 관련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면 최대 10만 명에 달하는 납세자들이 세금이 중과된 고지서를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종부세 완화 법안의 처리기한은 국회 본회의가 예정된 화요일로, 만약 법안 처리가 불발될 경우, 납세자들은 국세청의 안내와 고지 없이 직접 세금을 계산·신고해야 해서 상당한 혼란이 빚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국민의힘과 정부가 오는 31일까지 수해 피해 합동조사를 거쳐 특별재난지역을 추가로 선포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22일 심각한 수해 피해를 입은 10개 지자체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정부와 여당은 수요일까지 합동조사를 거쳐 선포 요건을 충족하는 지자체를 추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정할 방침이고요.

수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는 최대 4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같은 날,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 마지막으로 실시되는 9월 모의평가가 치러집니다.

전국 2,124개 고등학교와 456개 지정 학원에서 시행되며 지난 6월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진 수험생과 시험 당일 유증상 수험생도 오프라인으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 앵커 ▶

목요일에는 한국은행이 2분기 국민소득 잠정치를 발표합니다.

지난달 26일 발표된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GDP 성장률 속보치는 0.7%로, 시장의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는데요.

2분기 잠정 성장률이 속보치와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 앵커 ▶

목요일인 9월 1일부터 일주일간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진행됩니다.

온라인몰 등 230개 유통 채널에 약 6천 개사의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패션,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한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