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기필코 승리"…與후보들 강원 경선 정견발표
  • 3년 전
[녹취구성] "기필코 승리"…與후보들 강원 경선 정견발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선출하는 강원 지역 경선이 원주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후보들의 정견발표가 조금 전 마무리됐는데요.

사전 추첨한 순으로 진행된 각 후보의 연설 주요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추미애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저 추미애가 있는 한, 그리고 1,700만 촛불 시민들이 버티고 있는 한, 윤석열의 검찰 쿠데타는 곧 진압될 것입니다. 저 추미애의 깃발이 촛불 시민의 집결지가 되고 검찰개혁 완수와 사회대개혁의 물꼬를 트게 될 것입니다."

[정세균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판이 바뀌었습니다. 대항마도 바뀌어야 합니다. 저 정세균, 승리를 만드는 대항마가 되겠습니다. 도덕성, 안정감, 유능함, 확장성까지 네 박자를 모두 갖춘 필승의 대항마 정세균이 민주당 대선 승리 정권 재창출 꼭 이뤄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지금, 전 지역에서, 전 연령대에서, 진보 중도 보수 모든 진영에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후보는 바로 이재명입니다. 유일한 필승카드 기호 1번 이재명, 네거티브 없는 정책선거로 '원팀정신' 꼭 지켜내고 용광로선대위로 뭉쳐 4기 민주 정부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김두관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저 김두관은,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가장 평범하고 가장 필요한 일을 위해, 온몸을 던져 대변하고 묵묵히 나아가겠습니다. 그것이 민주당의 정신이고, 제가 옳다고 믿어온 신념입니다."

[박용진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박용진은 할 말은 하고 할 일은 해왔습니다. 유치원 3법 때도, 재벌개혁에 앞장설 때도, 삼성총수일가의 불법과 반칙 특혜에 맞설 때도 할 말은 하고, 할 일은 분명히 했습니다. 정치적 손익을 따지지 않았습니다. 대통령이 되어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노련하고 균형 잡힌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깨끗하고 신뢰받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국민이 안심하는 대통령이 필요합니다. 그런 기준에 제가 가깝다고 자부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