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무슨 말 했길래…윤석열 또 인터뷰 설화

  • 3년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8월 5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윤석열 캠프 대외협력특보), 김관옥 계명대 교수,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

[김종석 앵커]
부산일보 기사는 온라인에 공개가 됐다가 삭제가 됐어요. 김관옥 교수님. 여러 얘기 제가 쭉 다 읽어보지 않더라도 그러니까 방사능 유출은 기본적으로 안됐다. 이 발언을 지금 여당에서 공격하고 있거든요.

[김관옥 계명대 교수]
삭제되기 전에 봤습니다. 그래서 전문을 다 봤는데 후쿠시마 원전 폭발 아니고 방사능 유출이 기본적으로 안됐다고 얘기를 합니다. 지금 여기 일본 정부가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3월 14일, 3월 24일 3호기 터빈실 주변에서 정상적으로 운전할 때 원자로 노심보다 1만배 농도가 높은 방사성 물질이 검출이 됐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면 사실관계도 잘 알지 못하고 지금 후쿠시마 원전에 대해서 얘기를 하고 있는 것이고요.

그렇다고 하면 어떤 질문을 받을 수 있냐면 후쿠시마 오염수를 방출해도 되겠느냐. 왜냐하면 방사능이 검출된 적이 없으니까 그 물 그냥 흘려보내도 되겠죠. 그러니까 저런 인식은 전혀 준비가 안 된 그리고 이 이유는 저는 이해가 가요. 탈원전 정책을 밀어붙이려고 하다 보니 그런 피해가 방사능이 별개 없었다. 이런 논리를 가져가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사실관계는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