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65∼74세 AZ 백신 1차 접종 시작…514만명 대상 外
  • 3년 전
[AM-PM] 65∼74세 AZ 백신 1차 접종 시작…514만명 대상 外

오늘(27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65∼74세·중증 호흡기환자 AZ백신 접종 시작 (전국 위탁의료기관)

오늘부터 65세에서 74세 일반인과 만성 중증 호흡기질환자 등 514만여명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이 시작됩니다.

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되는 화이자 접종과 달리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은 동네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한편, 오늘 오후 1시부터는 네이버와 카카오 앱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잔여 물량이 있는 의료 기관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해 접종할 수 있습니다.

▶ 10:30 與 의총서 부동산정책 논의…재산세 감면 확대 유력 (국회)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서 정책 의원총회를 열어 부동산 세제 개편안을 논의합니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부동산특위는 1가구 1주택 재산세 감면 기준을 6억원 이하에서 9억원 이하로 확대하는 단일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당내 의견이 엇갈리는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세, 대출 규제 문제를 두고는 추가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14:00 문대통령, 재정전략회의 주재…예산집행 방향 점검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국가재정전략회의'를 주재합니다.

국무총리를 포함한 국무위원 전원과 여당 주요 인사가 회의에 참석해 내년도 예산 집행 계획과 2025년까지 국가재정운용 방향을 논의합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가 재정이 적극적 역할을 해야한다는 점을 당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