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개표현황] 민주, 단독 과반 차지·수도권 싹쓸이

  • 4년 전
[이 시각 개표현황] 민주, 단독 과반 차지·수도권 싹쓸이

이 시각 개표 상황 짚어드리겠습니다.

현재 1위 99.4% 개표율 상황에서 민주당이 163석, 통합당이 84석, 정의당이 1석, 무소속이 5석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체 의석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지역구와 비례대표 모두 합친 결과 민주당과 시민당이 180석 그리고 통합당과 한국당이 101석, 정의당 6석, 국민의당 5석, 열린당 3석, 무소속이 5석입니다.

다음은 비례의석수입니다.

지역구를 뺀 비례의석만 나온 것인데요.

개표는 94.9%를 보이고 있고 시민당이 17석, 한국당이 17석, 정의당이 5석, 국민당이 5석, 열린당이 3석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제 지역구별 당선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서울입니다.

종로는 민주당 이낙연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그리고 중구의 성동갑은 민주당 홍익표 후보가 당선이 됐고 중구 성동을은 민주당의 박성준 후보가 당선 확정됐습니다.

용산입니다. 통합당의 권영세 후보 당선, 광진갑의 민주당 전혜숙 의원 당선, 광진을은 고민정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다음으로 동대문갑으로 가보겠습니다. 민주당의 안규백 후보 그리고 동대문을은 민주당의 장경태 후보, 중랑갑은 민주당의 서영교 후보가 당선 확정됐습니다.

다음은 중랑을은 민주당의 박홍근 후보, 성북갑 민주당의 김영배 후보, 성북을도 민주당의 기동민 후보가 당선 확정됐습니다.

강북갑입니다. 민주당의 천준호 후보 그리고 강북을에서는 민주당의 박용진 후보, 도봉갑에서는 민주당 인재근 후보가 당선 확정됐습니다.

서울지역 도봉을입니다. 민주당의 오기형 후보 당선 확정됐고요. 노원갑에 민주 고용진 후보 또 노원을에서는 민주당의 우원식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노원병으로 가봅니다. 민주당 김성환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은평갑 역시 민주당의 박주민 후보 그리고 은평을도 민주당의 강병원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개표가 거의 마무리된 서울지역 98.2% 개표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서대문갑의 민주당 우상호 후보 당선, 서대문을지역은 민주당의 김영호 후보가 당선이 됐고요.

마포갑은 민주당의 노웅래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마포을입니다. 민주당의 정청래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양천갑 민주당의 황희 후보가 당선 확정지었습니다. 양천을 역시 민주당의 이용선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서울지역 당선자 확인해 보고 있습니다.

강서갑 지역으로 가봅니다. 민주당의 강선우 후보 당선 확정됐고 강서을 지역 민주당의 진성준 후보 당선 확정, 강서병 지역 민주당의 한정애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이번에는 구로갑입니다. 민주당의 이인영 후보 당선 확정, 구로을 민주당 윤건영 후보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금천지역은 민주당 최기상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다음은 영등포갑으로 갑니다. 민주당의 김영주 후보가 55.3%로 당선 확정됐고 동작갑 지역 민주당의 김병기 후보 당선, 동작을 지역은 민주당의 이수진 후보가 초선으로 당선됐습니다.

다음으로는 관악갑입니다. 민주당의 유기홍 후보가 당선, 서초갑 통합당의 윤희숙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서초을은 통합당의 박성중 후보가 당선 확정지었습니다.

다음은 강남갑 지역입니다. 통합당의 태구민 후보가 당선됐고요. 강남을 지역도 박빙이었는데 통합당의 박진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강남병지역 통합당의 유경준 후보 당선.

송파을입니다. 통합당의 배현진 후보 당선, 송파병은 민주당의 남인순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강동갑지역은 민주당의 진선미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이번에는 부산으로 가봅니다.

개표 상황 99.9% 이루어졌고 중구 영도입니다.

통합당의 황보승희 후보 당선, 서구 동구는 통합당의 안병길 후보 당선, 부산진갑 역시 통합당의 서병수 후보가 당선 확정됐습니다.

부산진을입니다. 통합당의 이헌승 후보 당선, 동래 통합당의 김희곤 후보 당선, 남구갑지역 역시 통합당의 박수영 후보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다음 남구을로 갑니다. 민주당의 박재호 후보가 당선됐고 북구 강서갑도 민주당의 전재수 후보 그리고 북구 강서을은 통합당의 김도읍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해운대갑입니다. 통합당의 하태경 후보 당선, 해운대을 통합당의 김미애 후보 당선, 사하갑은 민주당의 최인호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개표율 99.9% 부산지역입니다.

사하을로 통합당의 조경태 후보, 금정은 통합당의 백종헌 후보, 연제는 통합당의 이주환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부산 수영구입니다. 통합당의 전봉민 후보 당선, 사상구는 통합당의 장제원 후보 당선, 기장군은 통합당의 정동만 후보 당선됐습니다.

다음은 대구지역으로 갑니다.

역시 개표율은 99.9%이고 중구 남구부터 살펴봅니다.

통합당의 곽상도 의원 당선, 동구갑에서는 통합당 류성걸 후보 당선 확정됐고 동구을 지역 통합당의 강대식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대구 서구입니다. 통합당의 김상훈 후보 당선, 북구갑에서는 통합당의 양금희 후보 당선. 북구을에서는 통합당의 김승수 후보가 당선 확정지었습니다.

다음은 수성갑으로 갑니다.

관심지역이었는데요. 통합당의 주호영 후보가 현역의원을 물리치고 당선이 확정됐고 수성을지역 무소속의 홍준표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달서갑지역 통합당의 홍석준 후보가 당선 확정지었습니다.

이번에는 달서을입니다. 통합당의 윤재옥 후보 당선, 달서병에서는 통합당의 김용판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달성구에서는 통합당의 추경호 후보 당선입니다.

다음은 인천으로 가봅니다.

개표가 완료됐습니다.

중구 강화 옹진은 통합당의 배준영 후보가 당선 확정지었고 동구 미추홀갑은 민주당의 허종식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고요. 연수갑 민주당의 박찬대 후보 당선.

다음은 연수을입니다. 민주당의 정일영 후보 당선, 남동갑에서는 민주당의 맹성규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남동을에서는 민주당의 윤관석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부평갑지역입니다. 민주당의 이성만, 부평을지역 민주당의 홍영표, 계양갑지역 민주당의 역시 유동수 후보가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계양을입니다. 민주당의 송영길 후보 당선, 서구갑 민주당의 김교흥 후보가 당선, 서구을은 민주당의 신동근 후보가 당선됐습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