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리빙] 꿀잠 방해하는 열대야…숙면 돕는 호흡법 있다? 外

  • 6년 전

▶ 꿀잠 방해하는 열대야…숙면 돕는 호흡법 있다?

밤에도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되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지는데요.

열대야가 시작되는 여름밤, 수면 리듬이 흐트러지지 않으려면 잠들기 한 시간 전부터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체온이 정상보다 0.5 ~ 1도 정도 내려가야 잠이 잘 오는데요.

취침 한 두 시간 전에 샤워나 족욕 등을 하면 체온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되고요.

잔잔한 음악을 듣거나 수필집을 읽는 것도 좋습니다.

잡생각에 잠을 이루기 어렵다면 이른바 '4-7-8 호흡법'이라고도 하는 숙면 호흡법을 따라해 보세요.

세계적인 대체의학 전문가가 공개한 방법인데요.

배를 부풀리며 4초간 코로 숨을 들이마셨다가 7초간 숨을 참고 배를 집어넣으면서 8초간 입으로 숨을 내뱉습니다.

이 호흡법을 세 번만 반복하면 잠이 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교통비 부담 덜어주는 대중교통 요금 절약법

직장이 멀거나 교통 여건이 좋지 않은 곳에 있다면 출퇴근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대중교통요금을 절약하는 법, 정리해드립니다.

주로 새벽에 출근한다면 오전 6시 반 이전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기본요금의 20%를 깎아주는 '조조 할인제'를 놓치지 마시고요.

지하철을 자주 탄다면 정기권을 구입하세요.

5만5천 원 짜리 서울 전용 정기권이면 충전일로부터 30일 안에 60번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티머니 교통카드 적립서비스도 알아두면 유용한데요.

충전 금액의 2%,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의 0.2%, 최대 2.2%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이 불편한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다니는 만 15살부터 34살 이하 청년은 매달 5만 원씩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청년 동행카드'가 유리한데요.

한국산업단지공단이나 지자체 등 해당 관리기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염색약 알레르기 주의하세요!

새치를 감추거나 머리카락 색깔을 바꾸려고 염색 자주 하실 텐데요.

염색약 알레르기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염색약 성분 중에 파라페닐렌디아민(PPD)이 붉은 반점이나 가려움증, 건조함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알레르기가 생긴 피부를 방치하면 피부가 두꺼워지는 '만성 단순태선'이나 두드러기처럼 피부가 부풀어오르는 '피부묘기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막으려면 사전 테스트가 필수인데요.

염색약을 귀 뒤쪽이나 팔 안쪽에 조금 바르고 일회용 밴드를 48시간 붙여뒀다가 간지럽거나 따끔거리는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안심하고 염색을 해도 된다고 하네요.

▶ 교묘한 보이스피싱, 똑똑한 대처요령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피해 건수도 줄지 않고 있는데요.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았을 때 대처 요령 알아봅니다.

요샌 검찰이나 경찰을 사칭하며 사건에 연루됐다거나 신용등급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속이는 대출 빙자형 사기가 많은데요.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면 통화 녹음 버튼을 누르고 상대방 소속기관과 직위, 이름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으면 됩니다.

녹음 내용은 금융감독원과 경찰청의 '보이스피싱지킴이'에 제보할 수도 있는데요.

또 다른 피해를 막을 수 있고 결정적인 제보를 하면 신고포상금 2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사기범의 수법에 넘어가 송금했다면 112나 금융회사 콜센터로 즉시 지급 정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스마트리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