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전자, OLED 모니터 시장 진출 1년 만에 세계 1위

  • 그저께
[비즈&] 삼성전자, OLED 모니터 시장 진출 1년 만에 세계 1위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OLED 모니터 시장 진출 1년 만에 세계 1위

삼성전자가 OLED 모니터 시장 진출 1년 만에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 금액 기준 34.7%, 수량 기준 28.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각각 1위에 올랐습니다.

▶ 농심, 인공지능 광고 선보여…제조·영업도 활용

농심이 인공지능, AI 기술을 활용한 제로슈거 이온음료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문구를 입력한 뒤 이미지를 도출해 내는 방식으로 제작됐습니다.

농심은 제조 및 영업 현장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해 포장·인쇄 불량 등을 검사하고 있습니다.

▶ 롯데면세점 "유커 4,000명 방문…구매력 높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중국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4,000여 명이 방문했습니다.

엔데믹 이후 대규모 중국 인센티브 단체가 한국을 방문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시계 등 고가 상품 구매 비중이 약 70%로 나타났고, 수입 화장품과 식품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 LG전자, 임원 대상 'AI·SW 역량 강화' 교육

LG전자가 국내 주재 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4회에 걸쳐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합니다.

LG전자는 국내 임원을 우선 교육해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고, 구성원들의 역량도 높이겠다는 방침입니다.

▶ HD현대마린솔루션, 코스피 입성…"플랫폼기업 전환"

HD현대의 해양 종합 솔루션 기업인 HD현대마린솔루션이 유가증권시장, 코스피에 입성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자금을 물류센터 구축·고도화 등에 활용해 디지털 솔루션 기반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