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전지 인터뷰] '초접전 승부' 경기 분당갑…민주당 이광재 후보 인터뷰

  • 지난달
[격전지 인터뷰] '초접전 승부' 경기 분당갑…민주당 이광재 후보 인터뷰


총선이 이제 6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서 들으신 대로 오늘부터는 여론조사 결과 공표가 금지되는데요.

각종 여론조사에서 접전 양상을 보이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경기 성남 분당갑'입니다.

이곳은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와 민주당 이광재 후보가 맞붙는 곳인데요.

저희 연합뉴스 TV가 두 후보의 얘기를 차례로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를 만나봤고요.

이번 시간에는 민주당 이광재 후보의 이야기를 들어볼 텐데요.

인터뷰를 준비 중인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신현정 기자, 나와주시죠.

[기자]

네, 저는 지금 성남 야탑역 야외 광장에 나와 있습니다.

오전에도 바로 이 장소에서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이번에는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만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제 옆에 이광재 후보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4일)로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지 딱 일주일이 됐는데요. 후보님은 조금 색다른 유세 전략을 세우셨다고 들었습니다. 팝페라 방식이라고 들었는데 간략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각종 여론조사를 보면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와 접전이라는 결과가 많습니다. 마침 오늘(4일)이 사전투표 하루 전날인데, 어떻게 유권자들의 마음을 공략할 전략이 있다면요?

오늘 민주당 한병도 전략본부장이 언론 간담회에서 민주당의 우세 지역구가 110곳, 경합이 50곳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수도권이 승부처가 될 텐데요. 이재명 대표는 1당, 나아가 과반 의석을 달라 호소하는데, 현장에서 느끼는 분위기, 총선 결과 어떻게 전망합니까.

민주당에서 3선을 지낸 중진이신데, 그런 만큼 현재 민주당 내부 상황도 여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후보들이 있는데요. 양문석 후보의 편법 대출, 김준혁 후보의 과거 설화가 대표적입니다. 여당에선 후보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있는데, 당 지도부는 선을 긋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조국혁신당 바람이 거셉니다. 비례대표 정당 지지율 조사에서 민주당을 앞서는 결과도 속속 나오는데요. 민주당으로선 당혹스런 현상일 수도 있을 텐데요. 이런 현상은 어떻게 보십니까.

최근에 문재인 전 대통령이 파란색 점퍼를 입고 지원 유세에 나선 것을 두고 여야 간 공방이 치열합니다. 전직 대통령의 등판을 두고 현실정치 개입이다, 나쁜 선례를 만든거다 비판도 있습니다.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안철수 후보도 마찬가지였지만, 후보님도 주요 공약 중 하나로 재건축 문제를 내세웠습니다. 재건축 문제, 분당의 주요 현안 중 하나인데요. 이번 총선에서 당선된다면 이 공약 어떻게 실현할 계획인가요?

안철수 후보와 달리 이광재 후보만이 갖는 강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현장연결 윤제환·함정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