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영화 200여편 상영 外

  • 8개월 전
[AM-PM]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영화 200여편 상영 外

오늘(4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8:00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영화 200여편 상영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늘 개막해 13일까지 열립니다.

영화제가 열리는 동안 4개 극장에서 공식 초청 영화 209편, 커뮤니티비프 상영작 60편 등 모두 269편이 상영됩니다.

영화의전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배우 박은빈 씨의 단독 사회로 진행되며, 배우 송강호 씨가 영화제 호스트를 맡아 국내외 손님을 맞이합니다.

홍콩 영화를 대표하는 주윤발 배우가 개막식에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을 수상합니다.

▶ 16:30 민주당 신임 원내지도부, 국민의힘 원내대표 예방 (국회)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지도부가 오늘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를 예방합니다.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국회 가결을 계기로 박광온 전 원내대표가 사퇴하자 민주당은 지난달 26일 '친명계' 홍익표 의원을 새 원내대표로 선출했습니다.

양당 원내대표는 오는 6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 등을 놓고 협상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 납품대금 연동제 오늘부터 시행…연말까지 계도기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개정 상생협력법이 오늘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원청업체와 하청업체 간 거래에서 원자재 가격 상승분이 납품대금에 반영되도록 하는 내용으로, 수탁기업이 원재료 가격으로 인한 손실을 홀로 부담하고 공급망 불안정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막기 위한 제도입니다.

위탁기업이 소기업이거나 1억원 이하 소액 계약, 90일 이내 단기계약은 연동제 적용에서 제외되며, 연말까지 계도기간이 운영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민주당_원내지도부 #납품대금_연동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