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8월 22일 뉴스리뷰

  • 9개월 전
[이시각헤드라인] 8월 22일 뉴스리뷰

■ 정부 "과학적 문제 없어…방류 찬성은 아냐"

우리 정부는 오는 24일부터 개시하기로 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계획상 과학적·기술적 문제는 없다고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고 정부가 오염수 방류를 찬성하거나 지지하는 것은 아니라며 실제 계획과 다르게 진행되면 즉각 방류중단을 요청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IAEA "오염수 방류정보 한국에 정기 제공"

국제원자력기구 IAEA는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앞으로 오염수 방류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한국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후쿠시마 제1원전에 마련한 IAEA 현장 사무소에 한국 전문가들이 방문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 '돈봉투 의혹' 윤관석 구속기소…현역의원 처음

재작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를 살포한 의혹을 받는 윤관석 의원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돈봉투 의혹 수사 이후 현역 의원이 피고인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검찰은 윤 의원이 다른 의원들에게 금품을 제공한 부분은 추가 수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대전 신협 강도, 해외 도박 빚 10억원 상당

대전 한 신협에 침입해 3,900만 원을 빼앗아 달아난 용의자가 베트남으로 출국한 것으로 확인돼 경찰이 인터폴과 공조해 검거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40대 용의자가 수년 전부터 동남아 등지에서 10억원 상당의 도박 빚을 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 최대 나흘간 호우…기상청 "2차 장마는 아냐"

주 후반까지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특히 수도권 등 일부 지역은 시간당 최대 60mm의 호우도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이번 강수가 남북을 오르내리는 정체전선 형태가 아니라며 2차 장마와는 구분된다고 밝혔습니다.

#후쿠시마_오염수방류 #IAEA #윤관석 #대전신협강도 #2차장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