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건설의 날' 기념식…유공자 109명 표창 外

  • 11개월 전
[비즈&] '건설의 날' 기념식…유공자 109명 표창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건설의 날' 기념식…유공자 109명 표창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가 오늘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2023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행사에서는 건설산업 각 분야에서 큰 공로를 세운 건설인 109명에 대하여 정부 포상이 수여됐습니다.

김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200만 건설인들이 우리 경제의 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하자"고 강조했습니다.

▶ 갤럭시워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 식약처 허가

삼성전자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습니다.

앞서 이 기능은 지난 5월 미국식품의약국의 허가도 받았습니다.

이 기능은 하반기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 신제품에 탑재되며, 한국과 미국을 포함한 13개국 시장에 우선 지원됩니다.

▶ 응급처치로 세살 아이 구한 순경 'bhc 히어로' 선정

bhc그룹이 6월의 'bhc 히어로'로 영월경찰서 소속 이도경 순경을 선정했습니다.

이 순경은 지난달 13일 길에서 의식을 잃은 3세 아이를 발견한 뒤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했습니다.

심폐소생술을 시행한 지 1∼2분이 지나자 아이의 호흡이 돌아왔고, 이후 아이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스타벅스, 16일 보호소 동물 돕기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는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 점포에 마련된 펫 파크에서 보호소 동물의 생일파티인 '오해피데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스타벅스는 언제, 어디서 태어났는지 알 수 없는 보호소 동물에게 생일 같은 하루를 만들어주고, 관심을 모으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Sh수협은행, 주거용 오피스텔 담보대출 만기 40년까지 연장

Sh수협은행은 주거용 오피스텔 담보대출 최장 만기를 25년에서 40년으로 연장합니다.

대출기간 25년 초과시 비거치식 분할 상환 방식이 적용되고 거치기간은 최대 1년입니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삼성전자 #bhc그룹 #스타벅스코리아 #Sh수협은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