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5월 8일 뉴스센터12

  • 작년
[이시각헤드라인] 5월 8일 뉴스센터12

■ 기시다, 1박 2일 방한 일정 마치고 귀국길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방한 이틀째인 오늘 한일의원연맹 소속 의원들과의 면담 등 실무 방문을 마무리하고 일본으로 돌아갑니다. 어제 한일 두 정상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한국 시찰단 파견에 합의했습니다.

■ 미 "한일회담 환영"…중, 회담 반대집회 부각

미국 국무부는 이번 한일정상회담에 환영의 뜻을 나타내며, 인도·태평양 발전을 위해 동맹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한일 정상회담에 대한 국내 반대 집회를 부각하면서 경계심을 드러냈습니다.

■ 국민의힘, 김재원·태영호 징계 수위 결정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잇단 설화로 물의를 일으킨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오늘 결정합니다. 당 안팎에서는 당원권 정지 1년 수준의 중징계가 불가피하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주가조작' 혐의 국내 증권사 임원 압수수색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오늘 서울 여의도 유진투자증권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경찰은 해당 증권사 이사 A씨가 주가 조작사건에 가담해 부당이득을 취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G 증권발 사태와는 별개의 사건입니다.

■ 방역당국, 코로나 위기단계 조정 본격 착수

세계보건기구의 코로나 비상사태 해제를 계기로 우리 방역당국도 감염병 위기단계 조정 논의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오늘 자문위 회의에 이어 이번주 위기평가회의를 열어 의무격리 기간 축소 등을 논의합니다.

#기시다_후미오 #한일정상회담 #김재원·태영호 #주가조작 #코로나_위기단계조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